38일 미대륙횡단/38일 미대륙횡단

70.미국 대륙횡단(나이아가라 폭포[1])

러브송. 2004. 8. 6. 08:42
[나이아가라 폭포(Niagara Falls)]
거센 물소리 들리세요? 굉음을 내며 떨어지는 폭포물 소리만 들어도 더위가 싹 가실 겁니다.
나이아가라 폭포 입구에 들어서면 땅을 뒤흔드는 거대한 굉음과 함께 거센 물보라가 우리를 반깁니다.
나이아가라 폭포는 매년 많은 사람이 찾아오는 유명 관광지입니다. 비지터 센터에 가시면 유익한 여행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나이아가라 폭포는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자연관광지 중 하나로 미국 북동부와 캐나다와의 국경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Niagara Falls State Park에는 푸른 나무와 파란 잔디, 예쁜 꽃들로 아름답게 단장되어 있습니다.
미국 쪽 폭포의 높이는 56m, 폭은 335m 캐나다 쪽의 폭포는 높이 54m, 폭 610m의 규모를 자랑하고 있으며 이 두 폭포의 사이에는 고트섬(Goat Island)이 있습니다.
나이아가라 폭포는 보는 각도와 방향에 따라 다양한 모습을 연출합니다.
스카일론 타워(Skylon Tower)는 높이 236m로 나이아가라에 있는 전망대 중에 가장 높습니다. 전망대에 올라가면 미국 폭포와 캐나다 폭포의 아름다움을 동시에 감상할 수 있습니다.
레인보 다리(Rainbow Bridge)는 미국과 캐나다를 연결하는 다리로 캐나다 쪽의 코닥 타워 북쪽에 있습니다. 중앙에는 두 나라 각각의 세관이 있어 건너려면 반드시 여권이 있어야 합니다. 많은 신혼부부들이 이 다리를 건너기 때문에 허니문 레인(Honeymoon Lane)이라는 별명으로 불리기도 하고 운이 좋으면 캐나다 폭포에 걸려있는 무지개를 볼 수도 있습니다.
프로스펙트 타워는 미국 쪽에서 폭포를 바라볼 수 있는 곳입니다. 높이 86m의 타워로 전망대로 올라가면 폭포의 전체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타워 밑으로는 안개 아가씨 호의 승선장이 있습니다.
안개 아가씨 호를 타고 폭포 바로 밑에까지 가볼 수 있습니다. 폭포에서 떨어지는 굉장한 물소리와 거센 물보라... 그 장엄함을 몸으로 느껴보세요.
나이아가라에서는 매일 해가 진 뒤 빨강, 노랑, 초록, 파랑, 흰색의 불빛이 폭포를 아름답게 비추고 있습니다. 밤에 연출되는 환상적인 일루미네이션은 빼놓을 수 없는 아름다운 광경이므로 꼭 보셔요.
*다음 호에는 폭포의 다양한 모습을 사진으로 감상하시겠습니다.
  

417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