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캐나다/옐로스톤공원

옐로스톤 - Mud Volcano

러브송. 2009. 9. 8. 13:11
Mud Pot... 진흙이 부글부글 끓어오르고 있어요. 뜨거운 열기가 하늘로 솟구칩니다.
옐로스톤은 지구상의 태초의 자연의 모습 그대로를 간직하고 있는 곳입니다. 천국과 지옥의 모습으로 지구상의 온갖 장관들을 모아놓은 보물상자 같은 곳입니다.
자연 그대로의 화산, 온천 활동이 지속되고 있는 신비롭고도 경이로운 곳입니다.
Mud 분화구에서는 미생물이나 내열성 박태리아가 수소황화물을 에너지원으로 하여 살아가고 있습니다. 이 미생물과 내열성 박태리아가 수소황화물 가스를 아황산 가스로 변화시키는 역할을 하고 있는데, 이 아황산 가스가 땅속의 바위들를 분쇄해서 흙이나 진흙으로 변환시킵니다. 이 수소황화물 가스는 땅속에 있는 마그마로 인하여 발생되는데 계란 썩는 냄새가 납니다. 화산지역에서 계란 썩는 냄새가 나는 이유가 바로 이 때문입니다.
Mud Volcano... 조심! 언제 폭발할지 몰라요.ㅎㅎ..
Dragon's Mouth Spring... 계란을 넣으면 금새 삶아질 것 같죠.ㅎㅎ.. 용의 혀를 닮았나요? 동굴로부터 뿜어져 나오는 가스가 용의 혀가 날름거리는 모습을 하고 있다고 해서 Dragon's Mouth Spring이란 이름이 붙었답니다.
유황성분이 있어 유황 냄새가 진동합니다.
핫 머드팩 한번 해보실래요? 공짜랍니다.ㅎㅎ..
관광객들이 안전하게 구경할 수 있도록 워크보드를 만들어 놓았어요. 주변이 뜨거우니까 조심 조심...^^*

   러브송카페로 초대합니다 - 클릭!

 

419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