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캐나다/자이언 캐년

신비의 땅 미국 자이언 국립공원 [Zion National Park]

러브송. 2007. 11. 7. 18:16
[ 자이언 국립공원 ]

파이 서비스가 종료되어
더이상 콘텐츠를 노출 할 수 없습니다.

자세히보기

깊은 협곡과 높은 절벽들 숱한 전설과 보물을 간직한 미지의 계곡 고대 인디언들이 지구의 중심이라고 불렀던 신비의 땅 웅장한 바위들 사이로 장엄함이 느껴지는 자이언 캐년은 유타 주 남부의 평원을 버진(Virgin) 강이 오랜 세월 침식하여 형성된 지형입니다. 'Zion'이란 고대 히브리어로 '평화와 휴식처'의 의미가 있으며 '신의 정원'이라는 의미가 있기도 합니다.
로키산맥 서부의 아리조나 주와 유타 주 접경 지역에는 가장 유명한 그랜드 캐년을 비롯하여 자이언 캐년, 브라이스 캐년 등 많은 국립공원들이 모여 있습니다. 자이언 국립공원은 그랜드 캐년 북쪽으로 난 도로를 따라 약 180km 올라간 곳에 있는데, 규모는 작지만 그랜드 캐년 못지않은 많은 비경을 가지고 있습니다. 지질학적으로 자이언 캐년은 남쪽에 있는 그랜드 캐년, 동북쪽에 있는 브라이스 캐년과 밀접한 관계를 맺고 있는데, 그랜드 캐년의 지층이 제일 오래되었고 자이언이 중간 부분이며 브라이스 캐년이 가장 새롭게 만들어진 지층대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늘을 가릴 듯 웅장하게 치솟은 거대한 절벽 그 아래에서 올려다보는 감동과 환희의 물결... 남성의 웅장함에 비유되는 자이언 캐년은 수직절벽들의 향연이 그랜드 캐년과는 또 다른 신비감을 안겨줍니다.
자이언 캐년은 위에서 내려다보는 그랜드 캐년과는 달리 큰 협곡 사이를 차로 누비면서 둘러보게 됩니다. 도로도 신비스런 붉은색을 띠고 있습니다.
붉은빛을 띠는 절벽과 바위들이 100m 이상 죽 늘어서 있는데 그 사이사이로 초록빛 나무와 풀들이 자라고 있어 강한 대조를 이룹니다. 자이언 캐년은 신이 만들어낸 최고의 창조물이라 일컬어질 정도로 대자연의 신비가 곳곳에서 느껴집니다.
차를 타고 들어가다 보면 긴 굴을 통과하게 되는데 터널 중간마다 구멍이 뚫려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관광객들이 바깥을 구경할 수 있도록 배려한 거죠. 이곳의 터널공사는 무려 4년이나 걸렸다고 하는데 자연의 훼손을 막으려고 폭약을 전혀 쓰지 않고 수작업으로 모든 공사를 하였답니다.
그랜드 캐년이 위에서 내려다보는 풍경이 장관이라면 자이언 캐년은 아래에서 올려다보는 웅장한 바위와 계곡경치가 일품이라 할 수 있습니다.
자이언 국립공원은 지질학의 박물관이라고 불리며 여행 전문가들이 뽑은 미국의 5대 국립공원에 선정될 만큼 신비롭고 다채로운 광경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랜드 캐년의 웅장함과 브라이스 캐년의 섬세함을 동시에 가지고 있는 신비스런 자이언 캐년... 꼭 한번 가보고 싶지 않으세요?^*^

 

31669

 

Daum 블로거뉴스에서 이 포스트를 추천해주세요. [추천]
 *스크랩 하실 때는 간단한 인삿말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